관리 메뉴

3.8 세계여성의날 기념 한국여성대회

[제32회 한국여성대회 D-17] "희망을 연결하라 - 모이자! 행동하자! 바꾸자!" 슬로건이 궁금해요! 본문

역대 한국여성대회(제1-35회)/제32회 한국여성대회(2016)

[제32회 한국여성대회 D-17] "희망을 연결하라 - 모이자! 행동하자! 바꾸자!" 슬로건이 궁금해요!

3.8 여성의날 여성연합 2016. 2. 17. 14:57

[제32회 한국여성대회 D-17!]


< "희망을 연결하라 - 모이자! 행동하자! 바꾸자!" 슬로건이 궁금해요! >






2016년 제32회 한국여성대회의 슬로건은 “희망을 연결하라 - 모이자! 행동하자! 바꾸자!”입니다.

○ '3포세대'를 넘어선 'N포세대', '흙수저', '헬조선' 등으로 표현되는 2016년 대한민국에서의 삶은 혹독합니다. 희망을 품는 것조차 버겁기만 합니다.

○ 여성들의 삶도 고단합니다. 사회진출과 동시에 성차별에 직면하고, 일․가정 양립은 여성에게만 강조됩니다. 여성혐오는 일상이 되었고, 더불어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혐오 범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자식을 먼저 떠나보낸 이유를 묻는 부모의 절규조차 헤아리지 못하는 불통정부는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성평등 가치도 왜곡하고 있습니다. 일본군'위안부' 문제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 외교능력 부재를 증명했습니다.



제32회 한국여성대회는 이러한 절망의 시대에 ‘희망’을 찾고, 연대를 통해 변화를 만들어가는 행동의 장이 될 것입니다.

○ 현실을 바꿀 수 있는 우리 안의 역량을 찾고, 각자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연대'의 힘으로 바꿀 것입니다. 암담한 현실을 조금이라도 변화시키기 위해 모이고, 행동하고, 바꿔야 합니다.

○ '모이자!' - 각자가 꿈꾸는 '희망'을 연결하자고 제안합니다.

○ '행동하자!' - 희망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보다 시민의 힘, 여성의 힘을 직접 행동으로 드러내야 합니다.

○ '바꾸자!' -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고, 성평등 사회로 가는 것은 시민의 힘, 유권자의 힘으로 가능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